홍대 방탈출

코난 : 회장님 살인사건 - 더클루 홍대 상상마당점


14번째 방탈출



(사진)



내 이름은 코난! 탐정이죠.



대기업 회장의 생일파티날, 주인공인 회장은 연회장에서 독살을 당하게 된다.

세상을 떠들썩하게 만든 이 살인사건에 놀란 경찰은 유명한 탐정에게 도움을 요청했고,

그 덕분에 난 수수께끼로 가득찬 살인사건 현장에 서 있다.

자 그럼 범인과의 숨바꼭질을 끝내볼까?

진실은 언제나 단 하나!





일자

2017.07.20 목

인원

4인

기록

실패 (30분정도 소요 / 추리실패)




체감 난이도 ●●

내부 디자인 ●●●

신체 활동성 ●

스토리 전개 ●●●●


조명도 상

공포도 없음

적정인원 3~4인




후기


아마존을 다소 찝찝하게 탈출하고 나서 연방을 하기로 했고, 상상마당 옆 더클루의 코난 테마를 선택했습니다. 이곳은 문제를 다 풀면 마지막에 추리를 해서 진범을 밝혀내야 하는데, 기회는 단 한 번 뿐입니다. 당시만 해도 실패공포증이 없었기에 겁없이 용감하게 들어갔습니다 (그때와 달리 지금은 답없는 실패공포증 환자가 됐습니다).


문제들은 난이도가 그렇게 많이 어렵지는 않지만 가이드가 살짝 부족한 느낌이 들어서 어떤 걸 해야 할 지 감이 잘 안 올 때가 있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스토리와 융화되어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진행하면서 차곡차곡 쌓이는 많은 단서들에게 압박을 받기도 했습니다.


마지막 추리 부분에서는 연출력이 돋보였습니다. 클라이막스의 긴장감을 제대로 끌어올려주는 효과가 훌륭합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신중하지 못한 범인 지목 탓에 탈출 실패로 마침표를 찍고 말았습니다. 단 한 번의 기회가 뼈아프게 다가왔지만, 2회 이상의 기회가 주어졌다면 코난 테마의 참맛을 살리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물론 잔인한 것도 맞습니다. 실패해서 하는 말은 아닙니다(진지).


비록 2회 도전에 불과했지만 더클루 홍대 상상마당점에서만 모두 실패해서 좀 어이없어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몇 달후.. 더클루 홍대본점에 또 다른 코난 테마가 생기고.. 저는 부들부들하면서 리벤지를 하러 가게 됩니다 ㅠㅠ





한줄평


치밀한 스토리 + 참신한 추리시스템 및 연출 = 명작 추리테마




위치






다음 테마


강남 방탈출 - 알카트라즈 지하감옥 [서울이스케이프룸 강남1호점]




Posted by Wal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