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 방탈출

인셉션 - 호텔 드 코드


12번째 방탈출





대참사를 꾸미고 있는 핵심 인물을 알아냈다.

그의 꿈으로 들어가서 대참사를 막을 수 있는 비밀번호를 알아내라!


당신은 세계적인 엘리트 특수조직 CODE.8의 요원이다. 국회의원실에 잠입해 대참사를 계획하고 있는 핵심 인물들을 비롯한 숨겨진 진실을 발견했다. 의원실에서 얻은 정보에 따르면 해가 뜨는 다음날, 서울에서 수많은 참사가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나게 된다. 그 모든 폭발물을 멈추게 할 비밀번호는 핵심 인물인 폭발물 제조업체 사장만 알고 있다.


그런데 사장은 어디에도 비밀번호를 적어두지 않고 오로지 머릿속에만 기억해두고 있다. 비밀번호를 몰래 알아내려면 사장이 자는 동안 꿈으로 들어가는 방법밖에는 없다.


그가 깨기 60분 전. 그의 저택, 안방까지 침입에 성공한 당신, 아무것도 모르고 자고 있는 사장과 뇌파를 연결해 꿈으로 들어간다.


"다 죽이자. 다 죽여버리자. 내 작품으로 온 세상에 기막힌 뉴스를 만드는 거야. 내가 가진 힘으로 더 많은 권력과 돈을 지배하는 거야. 크하하하하하!"


꿈에 들어오자마자 초현실적이고 환상적인 공간과 함께 소름돋는 목소리가 들린다. 주어진 시간은 60분. 60분이 지나면 그가 잠에서 깨어나 당신은 발각될 것이다. 그가 잠에서 깨기 전에 대참사를 막을 수 있는 비밀번호를 알아내라!





일자

2017.07.16 일

인원

4인

기록

성공 (56:06 소요 / 1 Hint)




체감 난이도 ●●●●◐

내부 디자인 ●●●●◐

신체 활동성 ●●◐

스토리 전개 ●●●●


조명도 상

공포도 없음

적정인원 3~4인




후기


제 인생테마 중 하나인 인셉션입니다. 호텔 드 코드는 뛰어난 인테리어와 개연성 있는 문제들, 흥미로운 스토리로 구성된 양질의 테마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꽃길 업체입니다. 인셉션은 그 중에서도 가장 어렵고, 가장 재밌었던 테마입니다.


처음 입장할 때부터 탈출할 떄까지 내내 "어떻게 이 소재를 이런 식으로 구현할 생각을 했을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진행 및 인테리어 컨셉이 탁월합니다. 소재 자체도 참신한데, 이를 문제와 인테리어에 잘 녹여냈습니다. 또한 인테리어와 소품이 매우 깔끔한데, 이는 호텔 드 코드 테마들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시간을 잡아먹는 문제들이 간혹 있는데다 문제수도 아주 많아서 전체 탈출난이도는 매우 높습니다. 문제풀이가 재밌고 참신하며 유형이 다양한 점이 매력포인트입니다. 관찰력이 특히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인셉션은 사실 신체적인 활동성이 적은 편인데, 하도 할게 많다보니 자연스레 몸이 힘들어지게 됩니다 (제가 저질체력이라서 그랬던거일수도 있습니다).


인셉션은 문제풀이를 좋아하는 분과 인테리어를 즐기시는 분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방탈출 테마 속 컨텐츠가 얼마 없어서 일찍 탈출할 떄 실망감(=돈아까움)을 느끼시는 분들에겐 더없이 좋은 테마입니다. 단, 초보자면서 동시에 실패공포증이 있으신 분들은 반드시 숙련자를 1분 이상 대동하여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한줄평


어렵지만 깔끔한 문제들, 훌륭한 인테리어, 참신한 소재를 고루 갖춘 테마




위치







다음 테마


홍대 방탈출 - 아마존의 잃어버린 도시 [서울이스케이프룸 홍대2호점]




Posted by Walker.